강아지가 환장하게 좋아하는 행동 5가지로 더 행복하게 키우는 방법

반응형

집에서 강아지 키우고 계신가요? 저는 집에서 2마리를 키우고 있는데요. 볼때마다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것 같아요. 그리고 그런만큼 얘네들도 더 행복했으면 좋겠다하는 마음이 들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가 좋아하는 행동 5가지를 통해서 나도 그렇고 강아지가 더 행복해할 만한 포인트를 알려드릴게요.

 

행복한 강아지

 

강아지가 좋아하는 행동 첫 번째

 

는 바로 산책입니다.

 

아 진짜.. 뭐니뭐니 해도 진짜 산책입니다. 제발 산책이에요. 이거만큼 강아지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 같아요..

 

산책은 진짜 강아지에게 신체적 건강, 정신적 건강으로도 무척 좋습니다. 더군다나 밖에서 맡는 낯선 냄새는 강아지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두뇌 개발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낯선 사람을 통해 사회적 경험을 할 수 있구요. 주인과 왔다갔다하면서 유대감도 더욱 커지는 활동입니다.

 

평균적으로 1일 2회 산책하라고 하는데, 어... 1일 1회만 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2회는 강아지한테는 미안하지만 내가 너무 힘들어서요;; 요즘 날씨도 너무 뜨끈뜨근하구요.

 

갑자기 이 영상이 생각나서 올려봅니다. 하루동안 100번의 산책을 다녀오면 강아지가 좋아할까? 와 관련된 영상인데 웃겨서 올려봅니다.^^;; 

 

강아지는 하루에 산책 100번을 할 수 있을까?

 

 

추가적으로, 우리집에서 키우는 강아지가 노령견이거나 너무 어리다면, 유모차에 태우고 다니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밖에 나가서 낯선 사람을 보고 낯선 냄새를 맡는것만으로도 강아지에게 산책 효과는 충분하다고 하네요. 

 

어리고 건강하다면 직접 걷게 하되, 필요할 경우 유모차도 괜찮다는 것 기억해두셨다가 활용하시길 바래요. ^^

 

산책 100번 가자~

 

강아지가 좋아하는 행동 두 번째

 

 

바로 간식입니다.

 

뭐 뻔한 얘기일 수 있습니다만, 진짜 강아지들 군것질 엄청 좋아합니다. 

만약 과자같은 강아지용 간식을 한포대 쏟아놓고 먹어라 하면 먹다가 배터질걸요;; 아니 진짜로 배가 터질지도 몰라요..

그정도로 환장하고 먹는게 간식인데, 이거를 시기적절하게 잘만 활용하면 강아지의 행복이 두배 세배가 됩니다.

 

어떨때 주느냐, 바로 보상으로 주는겁니다. 강아지가 볼일을 보거나, 칭찬받을 만한 일을 했거나 산책하고 돌아왔거나 할 때 하나씩 주는거죠. 

 

매일매일 마구마구 먹다보면 간식의 소중함을 모르게 됩니다. '보상'을 이용해서 시기 적절하게 주는 연습을 해보세요. 그렇게 바라고 바라던 간식을 딱 한입 먹을 때 얼마나 행복할까요?

 

극락이구나..

 

강아지가 좋아하는 행동 세 번째

바로 스킨쉽입니다.

 

사람이던 동물이던 스킨쉽만큼 중요한 교감 방법이 있을까 싶습니다. (부끄..)

 

강아지는 원래 만지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냥 빤히 쳐다만 봐도 좋고 사랑스러운 건 사람끼리 하시고.. 왠만하면 쳐다보면서 만져주세요. 강아지도 주인이 자기를 만져줌으로써 행복감, 사랑받고 있구나 하는것을 느끼니까요.

 

이게 왜그러냐면, 강아지는 새끼 때 어린 형제, 자매들과 부대끼면서 자라는데요. 이 와중에 서로 핥아주기도 하고, 부비부비 하면서 자연스럽게 스킨쉽에 노출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억은 커서도 간직하게 되고 주인이 나를 만져주면 어릴 적 기억이 나면서 행복감을 느낀다고 해요. 

 

어.. 물론 예외도 있습니다. 너무 어릴적부터 혼자서 자란 강아지의 경우 스킨쉽을 싫어할 수 있어요. 아니면 성격상 만지는걸 별로 안좋아하는 강아지도 있구요. 

 

저희집 강아지중 한마리는 만지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조금 아쉬워요. 관심은 엄청 받고 싶어하는데 만지려고 하면 도망가서 좀 이상해요;; 뭐 아무튼.. 스킨쉽 많이 해줍시다. 

 

만져달라고 주인 자식아

 

강아지가 좋아하는 행동 네 번째

강아지는 나와 얘기하고 싶어 합니다.

 

물론 만화영화도 아니고 강아지가 나와 어떻게 얘끼하나 싶으실겁니다. 근데 주인이 그냥 말만 걸어주는 것만으로도 강아지가 매우 좋아한다고 해요.  그리고 알게모르게 항상 집주인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째려본다는 뜻이 아니라 주인이 뭘하고 있고 나에게 관심을 가져줬으면 하는 마음에 주시하고 있는거죠. 

 

만약 강아지가 나한테 관심좀 가져줘~하는데도 불구하고 과묵하게 무관심한 상태로 있으면 강아지는 슬픕니다. 스트레스 받구요. 삐집니다요. 그러니 평소보다 더 강아지에게 관심을 가져줍시다.^^

 

강아지에게 말을 걸어줄 때, 이런저런 얘기 다 하는 것도 좋지만, 밥줄까? 산책할까? 목욕할까~!? 와 같은 짧은 단어들도 좋습니다. 저희집 강아지는 간식줄까~!!랑 산책할까~!!를 제일 좋아하네요. ㅎㅎ 여러분의 강아지는 어떤가요? 

 

오구오구 우리 주인 그랬구냐

 

강아지가 좋아하는 행동 다섯 번째

바로 놀아주기 입니다!!

 

강아지와 놀아주는 것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에 적어놨으니 참고부탁드려요.^^

 

누르면 해당내용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강아지가 행복해할 요소 5가지를 알아봤는데요.

공감이 되시나요?

 

사실 너무 당연한 이야기일 수 있지만, 한번 복습한다고 생각해주시고 봐주세요.ㅎㅎ 

항상 행복한 애견라이프 되시길 바래요~

 

나 책임져.

반응형
loading